요일별 시급이 다른 일용직 급여대장입니다
일용직에도 최근에는 주휴수당, 연차, 퇴직금도 논하는 일용직도 있지만, 일용직 근무자의 월급계산은 아주 단순합니다. 연장수당, 주휴수당 등이 없어 일한 시간에 시급을 곱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평일과 공휴일의 시급이 달라진다고 하셔서 이 부분만 수정하였습니다.
집계표입니다.
시급을 숫자로 넣으면 셀이 넓어져 화면을 줄이기 위해 문자로 대체했으며 시급 시트에서 시급을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집계표만 완성하면 개인별 월별 급여 대장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개인별 명세표는 출력해서 개인에게 지급하기 위해 작성하였는데요, 전체 집계표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개인 명세서로 들어가게 만들었습니다. 예시로 두 사람의 월급 명세서를 만들고 검산까지 확인했습니다. 개인별로 단가를 다르게 책정할 수도 있어 5인 이하의 사업장 또는 수당이 없는 프리랜스쪽에서는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개인별 명세서를 만들 때 시트를 복사하고 이름만 바꾸면 됩니다.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에 평일, 토요일, 일요일 근무 시간이 집계됩니다.
현재 두 장으로 출력하게 했습니다.
월급 대장을 두 개를 만들었는데, 이 설명에 맞는 파일은 일용직 월급 대장B입니다.
첫 번째를 만들다 조금 더 보완된 것으로 실무에 사용하기는 적합할 것 같은데 일용직 월급 대장A 도 같이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엑셀 2007 버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