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가 본문 상단에 두 개가 달린 블로그를 자주 봅니다
두 개의 광고가 나오면 방문자가 선택의 폭은 두 배로 넓어집니다. 왼쪽 광고와 오른쪽 광고 중에서 원하는 광고를 탐험할 수 있기에 블로거로서는 조금이라도 클릭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그럴 수도 있습니다.
본문 상단 광고 2개를 달 때와 한 개를 달아 테스트하면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이 결과가 항상 정답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두 개를 달았을 때 상황과 광고 하나일 때가 다를 수 있죠. 그리고 포스팅은 계속 발행할 텐데, 그때 마침 사회적인 이슈로 클릭이 집중될 수도 있기에 똑같은 기간에 같은 포스팅으로 비교가 되지 않는다면 그 결과는 참고 정도만 할 수 있을 겁니다. 본문 광고 두 개를 노출하면서 광고 수입이 늘었다는 블로거의 만족이 표현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두 개의 광고 중 수입이 많은 쪽은
본문 상단 두 개의 광고 중 어느 쪽이 수입이 많을까요. 두 개의 광고가 같을 수도 있고 다르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결과를 확인하면 왼쪽에 노출되는 광고가 훨씬 많은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코드는 간단합니다.
<div>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width="50%">
애드센스 코드 삽입
</td>
<td width="50%">
애드센스 코드 삽입
</td>
</tr>
</table>
</div>
스타일이 포함된 소스도 있는데, 이 정도만 해도 잘 나오더군요. 휴대폰에서는 알아서 하나만 나옵니다. 왼쪽 광고가 나오는 것이 아닐까 실적으로 짐작하는데요, 정확하게 지정해서 원하는 광고를 모바일에 노출하고 싶다면 아래 코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 코드는 PC 화면과 모바일 화면에 다른 광고를 넣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PC에서와 휴대폰에서의 실적을 확인하는 것 외에는 큰 의미는 없지만, PC 실적과 휴대폰실적을 확인하는 것은 상당한 재미는 있습니다. 아래 코드를 사용하면 해상도 468px 이하에서는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div>
<style>
.pcok ins { width: 100%; height: 100%; }
@media(min-width: 468px) { .pcok ins { width: 0px; height: 0px; } }
@media(min-width: 800px) { .pcok ins { width: 100%; height: 100%; } }
</style>
<div class="pcok">
광고 코드
</div>
</div>
본문 상단에 광고 두 개를 다는 것이 애드센스에서 문제로 인식하는 것은 아니지만, 규정에 있는 것도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수입을 얻고 싶겠지만, 전 테스트만 하고 하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굳이 본문 상단에 2개까지…. 생각, 전체적으로는 광고 하나와 두 개의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방문자에게 혼선을 일으킬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삽입하는 위치는 [스킨 편집 - HTML]에서 [##_article_rep_desc_##]이 코드를 찾아 위에 넣으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은 모바일과 PC상단에 광고를 다르게 넣는 방법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본문 상단에 컴퓨터와 모바일에 다른 광고 노출하는 방법